본문 바로가기
Blue/e—art—exhibit

“7월, 신나는 만화 축제로 놀러오세요”

by e-bluespirit 2006. 7. 24.

 

 

 

 

캐릭터 부문 대상 ‘판타몽’ 조영성, 정민정

 

 

 

“7월, 신나는 만화 축제로 놀러오세요”

동아·LG국제만화

 


 



2006 동아·LG국제만화페스티벌이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로 일민미술관에서 개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주한 폴란드대사관 우르슐라 라즈노비에츠카 부대사, 스위스대사관 롤란드 비오티 참사관, 세르비아대사관 블라단 쇼슈키치 참사관, 대만대표부 자오이훙(趙義弘) 공보참사관, LG그룹 정상국 부사장, 동아일보사 김학준 사장 등이 참석했다.

 

 

개막식이 끝난 뒤 관객들이 전시작 ‘하이힐 욕조’를 감상하고 있다. 전시는 8월 13일까지 오전 10시∼오후 7시. 월요일 휴관. 02-2020-0736

 

 

 

“7월, 신나는 만화 축제로 놀러오세요” 동아·LG국제만화


캐릭터 부문 대상 ‘판타몽’ 조영성, 정민정

 

 

올해로 열 돌을 맞은 국내 최대규모의 만화·애니메이션 축제 ‘2006 동아·LG 국제만화페스티벌’이 7월 21일부터 8월 13일까지 서울 종로구 세종로 일민미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만화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비롯해 ‘한국 만화 특별전’과 ‘해외만화초대전’이 함께 열린다.

국제만화공모전은 총 30개국에서 출품된 1300여점의 작품 중 약 90여점의 수상작과 본선진출작을 소개한다. 수상작은 DIFECA 홈페이지(www.difeca.com)를 통해서도 볼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총 9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나는 만화가다’, ‘만화방’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한국만화특별전’에서는 그동안 동아·LG 국제만화페스티벌이 배출한 인기 만화가들의 과거와 현재를 집중 조명하고, 우리의 일상생활 공간을 만화적 상상력으로 꾸민 재밌고 다양한 체험 공간이 선보인다.

‘해외만화 초대전’인 ‘스위스 현대만화전-만화를 조각하다’ 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유럽 만화 강국 스위스의 현대 만화 전시회다. 관객들에게 만화 속 이미지들이 실제로 전시장에서 살아 움직이는 놀라움과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동아·LG 국제만화페스티벌’의 개막식은 7월 20일 오후 4시 일민미술관에서 열리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 월요일은 휴관한다. (☎02-2020-0736)

<동아닷컴>


극화 부문 대상 ‘비상’ 박경배

 


극화 부문 우수상 ‘홍이이야기’ 박건용

 


애니메이션 부문 대상 ‘비오는 날의 산책’ 최현명

 



애니메이션 부문 우수상 ‘토이 티스트’ 장욱상

 



카툰 부문 대상 ‘Comb’ Pawel Kuczynski

 



카툰 부문 우수상 ‘원숭이, 돼지, 코드’ 최묵산

 



캐릭터 부문 우수상 ‘Kiwi Country’ Zhe Wei Du



 

 


http://www.difeca.com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607210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