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ho/e—TXT—The Name Chapter: FREEFALL

TXT - Soobin 수빈

by e-bluespirit 2021. 8. 1.

 

Soobin 최수빈

is from Sangnok-gu, Ansan, Gyeonggi-do, South Korea.

Birthday: December 5th, 2000, Zodiac Sign: Sagittarius, Chinese Zodiac: Dragon

Height: 187 cm (6’1″), Weight: 67 kg (147 lbs), Blood Type: A 

Soobin was the 2nd member to be revealed on January 13th, 2019.

His representative animal is a Praying Mantis, and his representative flower is a Anemone – At the end, the morse code translates to “Tomorrow” (Questioning Film).

Family: Dad, mom, an older sister and an older brother.

Hobbies: Reading and listening to music. – Soobin cried after they debuted.

His nickname is ‘Cucumber’ because he is tall. – He is also called ‘sloth’.

Representative Emoticon: ? Spotify Playlist: TXT: SOOBIN Fandom

Name: Soobrangdan / Soobders Soobin

Soobin has dimples.

Soobin’s nicknames from Kmedia are: ‘Shy Flower Boy/Flower Boy’, ‘Pure and Clear visual’, ‘Flower-Shaped Sunshine’, ‘Flower Prince’. 

Soobin likes snow but hates the rain.

Soobin can endure anything but dieting, he loves bread and tteokbokki (rice cakes).

He likes all kinds of chocolate ice cream, and his favorite fruit is mangostine.

His favorite animal is raccoon and his favorite colors are sky blue and yellow.

Soobin says he’s a mixture of wolf and rabbit.

He has a dog named Sean.

He is the “spelling police” as he’s always correcting his friends spelling errors.

Hs shoe size is 280mm.

Soobin remembers all the fan letters.

He an MC on Music Bank alongside Oh My Girl‘s Arin. 

In the new dorm, Soobin and Beomgyu share a room.

리더를 뽑기 위해 연습생 시절 한 명씩 돌아가며 리더를 해보았고, 회사 직원들의 리더 평가 결과 모두가 수빈을 선택하여 최종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리더가 된 이유는 팀 내 중간 나이라서. 다른 멤버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고, 쉽게 말을 건넬 수 있다고 생각하여 리더가 되었다고 한다. 자신을 일반적인 카리스마 있는 리더가 아닌, 멤버들을 서포트해 주는 리더라고 밝히기도. 집에서 막내라 많이 받은 사랑을 멤버들에게 줄 수 있다고 한다. 카리스마 리더라는 기믹을 밀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매우 부드러운 리더십을 지니고 있다. 나서서 멤버들을 지휘하기보다는 함께 보듬어 주며 나아가는 스타일이다. 부드럽고 순해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멘탈이 굉장히 단단한 전형적인 외유내강형 인물로, 겁이 많지만 의외로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을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한다.

팀 내에서 가장 섬세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팀 내에서 두번째로 낮고 잔잔한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범규와 비슷한 파트를 부르는 경우가 많다. 타이틀곡에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음색 자체가 곱고 예쁜데다 가성을 잘 활용해서 보컬 파트를 담당할 때도 많다.

본인을 소개하는 말로 해맑음, 순수, 차분함을 적었다. 또 본인 왈 데뷔 전에는 말 한마디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내성적, 누군가 말을 걸어오거나 다가오면 오히려 피하는 자발적 외톨이, 혼자 속으로 앓는 스타일이었다고. 멤버들이 많이 도와줘서 자연스럽게 의사 표현을 하는 노하우도 생겼고, 과묵한 편이었던 예전에 비해 말수도 엄청 많아졌다고 한다.

처음 올린 트위터 사진에 중학교 친구들과 맞춘 우정 반지가 찍혔다. 자신의 추억이 담긴 장소를 묻는 질문에 중학교 친구들과 매일 갔던 분식집을 고르거나, 해외를 갈 때마다 중학교 친구한테서 선물 받은 일기장/사진첩을 꼭 챙겨고 현재에도 계속 중학교 친구들과 끈끈한 우정을 유지하고 있는듯 하다. 위버스에서도 종종 중학교 친구들을 언급하곤 한다.

MBTI는 ISFP이다. 멤버들 유일한 I형. 연습생 시절 검사한 결과로, 멤버들에게 자기는 성인군자라며 자랑했다고 한다. 그러나 데뷔 후 성격이 많이 바뀐 것 같아서 지금은 또 어떨지 모르겠다고 했지만, 2020년 7월 31일 위버스를 통해 여전히 ISFP라고 밝혔다. 중학생 때 친구와 함께 학교 축제에 나가서 춤을 췄는데 그때 사람들의 환호성과 호응이 너무 짜릿해서 무대에 계속 서고 싶었다고 한다. 그 이후로 가수의 꿈을 키웠다.

예전부터 운동을 정말 싫어했지만, 체육대회 때마다 계주를 섰다고 한다. 방탄소년단의 팬으로, 이메일 지원을 통해 처음으로 오디션을 본 기획사가 빅히트이다. 근데 본인이 실수로 이메일에 본인의 전화번호를 잘못 적어넣는 바람에 빅히트 직원이 전화번호를 두 달 동안 찾아내서 기어이 연락했다고 한다.

방탄소년단의 최애는 진이다. 실제로 방탄소년단과 스케줄이 겹쳤던 날 진이 수빈의 어깨를 만지고 인사하자, 진의 손이 닿았던 곳을 어루만지며 입을 틀어막고 좋아하여 몸소 그 사실을 인증했다. 5분 5초부터 회사 단체 프로필 사진을 찍는 날에 받은 “어떤 선배를 봐서 가장 기쁘냐”는 질문에도 진을 선택했다. 9분 25초부터 본인이 잘생긴 것을 스스럼없이 말한다. 하지만 아직 신인이라 그런지 가끔 자신이 말해 놓고 쑥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젠 아니다.

2016년 3월에 태현과 일주일 차이로 입사했다. 3년간 연습생 생활을 해서인지 연습생 기간은 3년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고. 월말 평가에서 1등을 한 적이 있다. 연습생 때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데뷔 평가를 통과했을 때라고. 데뷔 후보다 데뷔 평가가 더 힘들었다고 한다. 데뷔조가 된 후 부모님께 고등학교를 자퇴하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엄청나게 반대하셨다고 한다. 자신 있다고 열심히 하겠다며 끝까지 설득해서 연습에 집중했다고.

가수 말고 되고 싶었던 다른 직업은 심리치료사나 요리사이다. 하지만 “본인이 평범한 대학생이라면 어느 과일 것 같냐”는 질문엔 심리학은 공부하기에 너무 어려워 보여서 학창 시절 재능이 있던 외국어를 전공으로 했을 것 같다고 답했다. 수학을 매우 싫어한다. 학창 시절 공부를 열심히 했는데, 수학만큼은 노력해도 성적이 나오지 않아서 싫어했다고 한다. 그러나 T:TIME 영상에서 휴닝카이에게 수학을 가르쳐주었다. 반대로 좋아한 과목은 국어와 영어. 평소 띄어쓰기와 맞춤법을 칼같이 지키기로 유명하다. 트위터에 올린 트윗들을 보면 확실히 맞춤법도 정확하고 글이 정갈한 편. 어릴 때 국어 선생님이 꿈이어서 맞춤법을 잘 안다. 같은 멤버인 휴닝카이에게 특히 맞춤법 정정을 많이 해준다. 이런 캐릭터 때문에 생긴 짤도 있는데 본인이 직접 사용했다.

영감을 받는 뮤지션은 비비 렉사. 위로를 주면서도 심오한 세계가 맘에 든다고. 비비 렉사에게 생일 축하를 받았다. 

피부가 인절미처럼 굉장히 잘 늘어난다. 자로 재어 본 결과, 6cm까지 늘어난다. 연준이 수빈의 목살을 당기다가 너무 많이 늘어나자 놀라는 모습이 방송에 나가기도 했다.

토끼와 닮았다는 말을 데뷔 후 처음 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데뷔 후에는 다음, 유튜브, 구글, 네이버 등에 아이돌 토끼라고 치면 가장 먼저 나온다(모아들 덕분일 수도?) 아몬드 브리즈와 아보카도, 당근을 좋아하지 않는다.

방송 말버릇은 “그럼요”이다.

좋아하는 색깔은 하늘색과 노란색과 흰색이다.

좋아하는 계절은 가을이라고 한다. 더운 것도 싫고 추운 것도 싫은데 가을은 시원하고 맛있는 것도 많아서라고. 봄에는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어 조금 힘들다고 한다. 범규와 함께 벌레를 무척 무서워하는 멤버이다. 같이 숙소로 돌아가는 통로에 출몰한 거대 벌레 때문에 연준에게 잡아달라며 전화한 적도 있다.

주량은 한 병에서 한 병 반이며, 주사는 자는 것이라고 한다. 최근에 꿈이 생겼는데, 언젠가 전국 맛집을 다 가 보는 것이라고 밝혔다. 빵, 떡, 분식을 좋아한다. 또한 채소(아보카도 제외), 해산물을 포함해 음식을 가리지 않고 좋아한다고 한다. 그래서 동생들이 남긴 음식을 연준과 둘이 남아서 다 먹어준다고 한다. 일명 잔반처리반. 연습생이 되기 전엔 먹는 것에 별 생각이 없고 귀찮아하기도 했는데, 평가를 위해 관리하다 보니 식탐이 생겼다고 한다.

초코아이스크림은 다 좋아한다. 

시간이 지나가고 나이를 먹는 것에 대단히 큰 아쉬움을 느끼며, 스무 살 한 해를 보내는 것도 슬퍼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나이보다 값진 경험들과 성숙함을 얻은 것을 위안으로 삼겠다고 했다.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을 신경 쓰지 않으려 한다고 한다. 그 사람을 신경 쓰면 자신이 손해 보는 느낌이 들어서라고.

V LIVE에서 휴닝카이와 함께 ‘뚝딱뚝딱 공작 시간’이라는 콘텐츠를 진행한다.

2020년 7월 20일 오마이걸 아린과 함께 뮤직뱅크 36대 MC로 발탁되었다.

좋아하는 꽃은 해바라기라고 한다.

양념 안 된 오이를 좋아한다고 한다.

팀에서 가장 밥을 느리게 먹는 멤버이다.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먼저 먹고 자리를 뜨는 경우가 많고, 항상 연준이 끝까지 기다려준다고 한다.

짜증나를 항상 '짜잉나' 라고 발음한다. 안녕하세요를 항상 '안냐쎄여' 라고 발음한다. 훈훈하네요를 항상 '훈누나네요'라고 발음한다.

멤버 중 샤워를 가장 오래 한다고 한다. 그래서 태현이 정한 숙소 규칙이 '샤워하면 노래 3곡 안에 나오자' 일 정도이다.

두피가 약한 편이다.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활동 때에 보라색 머리를 하느라 태어나서 처음으로 탈색을 했는데 매우 아팠다고.

반려고슴도치인 "오디"를 키우고있다. 라쿤을 정말 좋아해서 한마리도 아닌 두세마리와 함께 살고싶지만 따로 시간이 나지않아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가장 자신이 보살피기 적당한 고슴도치로 선택하였다. 공식 트위터에도 오디의 사진을 꾸준히 올려주며 처음으로 고슴도치 덕질을 하고있는 팬들이 늘어나고있다.

최근 브이앱에서 "왜 섹시해지고 싶어해요?" 라는 모아의 질문에 "그러고 싶을 나이잖아요, 우리도 어른인데." 라며 웃는 반응에 모아들이 심장을 부여잡고 기절 중이다.

운동을 싫어하지만 복근은 있어서 태어나기를 근수저인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태현의 말에 따르면 초등학생 때부터 아이돌을 꿈꿨다고 한다.

아콩 엠씨 인터뷰에서 자신의 애굣살이 2센티라고 말한 적이 있다.

 

 

 

 

Connect with TOMORROW X TOGETHER:

https://ibighit.com/txt

https://twitter.com/TXT_bighit

https://twitter.com/TXT_members

https://www.facebook.com/TXT.bighit

https://www.instagram.com/txt_bighit

https://channels.vlive.tv/BA18A3

https://www.tiktok.com/@txt.bighitent

https://weverse.onelink.me/qt3S/8e901222

https://www.weibo.com/TXTbighit

http://i.youku.com/txtbighit

https://txtwithmoas.com/

https://txt.fandom.com/wiki/TXT

https://open.spotify.com/artist/0ghlgldX5Dd6720Q3qFyQB

 

'Echo > e—TXT—The Name Chapter: FREEFA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XT - The Chaos Chapter: FIGHT OR ESCAPE - Concept Photo "FIGHT"  (0) 2021.08.03
TXT - Yeonjun 연준  (1) 2021.08.02
TXT - Beomgyu 범규  (0) 2021.08.01
TXT - Taehyun 태현  (1) 2021.07.19
TXT - HueningKai 휴닝카이  (0) 2021.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