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irit/e—echo—bluespirit

花 環 / Osho Rajneesh

by e-bluespirit 2004. 4. 5.

 

 

u

 

 

 

 
 
 
 
u
 
 
 
 
 
 
 
 

 

 

ss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종교만이 이으며 그것은 "사랑"이라는 종교다.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신만이 있으며 그것은 "축하"라는,"삶"이라는,

"기쁨"이라는 신이다.

이 모든 지구는 하나이며 모든 인류는 하나이다.

우리는 모두가 서로의 일부분이다.



역사는 반복된다고 말한다.

반복되는 것은 역사가 아니다.

반복되는 것은 인간의 무의식이며, 인간의 무지이다.

인간이 의식적이 되고, 각성하게 되고, 깨어 있게 되는 그날,

더 이상의 반복은 없게 될 것이다.

소크라테스는 독약을 받지 않을 것이고

예수는 십자가에 못박히지 않을 것이며

알힐라즈 만수르는 살해당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이들이 바로 우리의 가장 위대한 꽃들이다.

그들이 우리의 가장 놓은 봉우리이다.

그들이 우리의 운명이며 그들이 우리의 미래이다.

그들은 우리의 본질적인 잠재력이 현실로 드러난 또다른 모습이다.



나는 그대가 그대 가슴속에 어떠한 분노도 간직하지 않을것이고

누구에 대한 증오도 가지지 않을 것이며

단지 이해와 사랑 가득한 용서만을 가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것만이 유일한 진짜 "기도"이다

그리고 오직 이러한 기도만이 인류를 더 높은 의식의 단계로 끌어 올릴수 있다.

나는 절대적인 내적 확신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나의 육체를, 나의 신경계를 중독 시킬 수는 있었을지 모르지만

나의 의식을 파괴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그들은 나의 존재를 중독 시킬 수는 없다.

그리고 그들이 나에게 나의 육체와 나의 마음을 넘어선 나 자신을 볼 기회를

준것은 좋은 일이었다.



가장 먼 별들에 닿고자 하는 용기와 지성과 동경과 갈망을 지닌 사람들..

오직 그 몇 안되는 사람들만이 나를 이해할 수 있었고 나의 길동무가 될 수 있었다.

나에게는 아무런 추종자가 없다.

나에게는 오직 연인들과 친구들과 길동무들만 있을 뿐이다.

나는 그대들 모두가 나와 같은 행복에, 나와 같은 지복에,

나와 같은 무아경에 도달하기를 바란다.

그 무아경은 이미 나의 심장박동이 되어있다.

또한 그것은 전 우주의 심장박동이기도 하다.



오쇼 라즈니쉬의 자서전 중에서.....



 

 

a

 

 

 





84 년 미국 오레곤에서 라즈니쉬의 공동체가 설립이 되어갈쯤 레이건 행정부는

이들을 해체하기 위한 갖가지 노력 끝에 근거없는 혐의를 적용시켜 그를 체포하게

되고 투옥과정에서 정치사범에게 이용하던 탈륨이란 소변샘플과 혈액에서도 발견되지

않는 죽음에 이르는 주사를 놓은뒤 추방 시켰다고 하네요.

위의 글은 그 이후 투병생활을 하면서 남긴 그의 마지막 강의에서 발취했습니다.

 

 

 


 

q

 

 


 

 

 

 

 

 

 



 Peace and Power(평화와 힘)
Vocal: Joanne Shenandoah

Cello: James Hoskins

 

 

'Spirit > e—echo—bluespir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lent Spring by Rachel Carson  (0) 2004.04.14
Happiness  (0) 2004.04.12
U N H C R  (0) 2004.03.28
[세계적 賞] 최양숙, 전래동화로 미국 童心 사로잡아  (0) 2004.02.24
Morrie Schwartz  (0) 2004.02.08